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직업계고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내용보기
직업계고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사진1

대전지역 8개 직업계고 34명에 영어 교육 지원 

 

충남대학교가 대전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외국어 교육을 실시했다.

국제언어교육원은 7월 22일부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2022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 심화 위탁교육’을 실시하여 8월 19일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진행한 이번 사업에는 유성생명과학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생활과학고, 대전국제통상고, 계룡디지텍고, 대전도시과학고, 대전여자상업고, 충남기계공업고 등 대전지역 8개 직업계 고등학교의 재학생 34명이 참여하였다. 

선발된 학생들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분반 및 직무별 분반이 이뤄졌으며, 20일간의 교육기간 동안 국제언어교육원 소속의 원어민 등 영어 강사를 통해 해외(호주)에서의 생활과 직업 능력 배양에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교육을 받았다. 

충남대 국제언어교육원 조혁수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외국어 교육과 현지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충남대가 지역사회 고교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대전시교육청과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