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 개최

내용보기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 개최 사진1

9월 5일~8일,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홀

취업 설명회, 토크콘서트 등 각종 취업 지원 부스 운영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청년 구직자들의 원활한 공공기관 취업을 위해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을 개최한다.

대학교육혁신본부 지역인재교육센터는 9월 5일~8일,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홀에서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취업대전에서는 대전·세종·충남지역의 38개 공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며, 취업 설명회, 채용 상담, 토크콘서트, 취업 멘토링, 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 취업 부스 운영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취업대전은 지난 2020년,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 채용에 관한 내용을 담은 혁신도시법 통과 이후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생과 청년, 공기업 및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좋은 일자리의 확대와 경제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취업대전은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 홈페이지(https://www.dscjob.kr/)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중 청년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선별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셔틀버스 운영 계획은 취업대전 홈페이지 내 버스운행안내(https://www.dscjob.kr/bus)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이진숙 총장은 “지역인재 의무 채용과 관련해 공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알찬 내용을 담았다”며, “이번 취업대전에서 살펴본 새로운 채용 정보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역량이 시너지가 돼 각자가 목표하는 기관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