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22 제3회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 개최

내용보기
‘2022 제3회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 개최 사진1

1위 전종현, 2위 백준아, 3위 박영규, 정유은, Meltem Karasoy, 정태영, 김예하 학생


인문대학 언어학과(학과장 성철재)가 9월 23일, 인문대학 문원강당에서 ‘2022 제3회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전공별 특화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2022 제3회 언어학 올림피아드’는 언어학 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 및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언어학에 대한 이해 및 논리적·비판적 사고 능력, 일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언어학적 추리 능력을 바탕으로 제시된 언어를 분석해 문제를 해결하는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IOL)를 토대로 두고 있는 대회로서 언어학, 언어정보처리 연계전공 등을 전공하는 학생 27명이 참여했다.

이날 올림피아드에서는 전종현 학생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백준아, 3위 박영규, 정유은, Meltem Karasoy, 정태영, 김예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윤수연 교수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언어학과 올림피아드 행사가 학생들의 지적 교류의 장이 되고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고, 능력을 계발함으로써 미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