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공과대학 송승완 교수 연구팀, ‘2022년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내용보기
공과대학 송승완 교수 연구팀, ‘2022년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사진1

‘차세대 배터리’ 기술분야 연구 수행 

 

공과대학 응용화학공학과 송승완 교수 연구팀이 2022년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연구팀은 ‘차세대 리튬배터리용 반고체 전해질’ 연구를 통해 새로운 클래스의 배터리 전해질 소재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안전하고 성능 좋은 차세대 배터리를 세계 최초로 구현할 계획이다.

송승완 교수 외에 유기재료공학과 송우진, 신소재공학과 박상백, 응용화학공학과 노고산 교수가 연차별 참여 예정으로 이번 연구를 통해 새로운 배터리 소재의 전기화학 반응 메커니즘에 대한 원천적 이해를 높이고, 배터리 성능과 안전성을 제어하는 요소를 확립함으로써 배터리를 전원으로 하는 전기차 등 다양한 e-모빌리티 및 ESS 안전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구팀은 이번 연구가 배터리 전문 연구개발 인력(대학원생 및 학부생)의 양성과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기술 육성·지원을 목표로 삼성전자가 2013년부터 1조 5천억 원을 출연해 시행하고 있는 연구 지원 공익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과제 선정을 통해 국가적으로 필요한 미래기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