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예영, 이하나 석사과정생, '한국 사회 및 성격 심리학회'서 수상

내용보기
이예영, 이하나 석사과정생, '한국 사회 및 성격 심리학회'서 수상 사진1

‘우수상’, ‘장려상’ 수상 영예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이예영, 이하나 석사과정생(지도 교수: 전우영)이 '미래의 사회 및 성격 심리학자상 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사회 및 성격 심리학회는 지난 12월 3일, 동계학술대회 및 미래의 사회 및 성격 심리학자상 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예영 석사과정생이 우수상을, 이하나 석사과정생이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이예영 석사과정생은 ‘이름과 인상형성: 한국어 이름과 영어 이름의 효과’를 주제로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과 동일한 성별의 타인을 평가할 때, 한국어 이름을 가진 사람보다 영어 이름을 가진 사람을 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하나 석사과정생은 ‘돈에 대한 생각이 불법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인관계 지향성의 역할’을 주제로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돈에 노출되기 쉬운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한 무의식적 생각이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이 대인관계에 대한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