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건축공학과, '한·일 캡스톤교과 공동세미나' 개최

내용보기
건축공학과, '한·일 캡스톤교과 공동세미나' 개최 사진1

스마트시티와 지역상생발전 방안 모색 

 

공과대학 건축공학과가 스마트시티와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한·일 캡스톤교과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건축공학과는 오는 12월 14일, 충남대를 비롯한 한·일 양국 대학과 지역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일 캡스톤교과 공동세미나'를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재생에 대한 양국의 건축공학과 학생들의 캡스톤교과의 결과물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가치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축공학과는 이번 한·일 캡스톤교과의 공동세미나를 통해 국가 간 도시의 학생이 주관한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 교류하고, 전문가의 멘토와 토론을 통해 지역사업으로 실현가능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한·일 캡스톤교과 공동세미나는 대한건축학회, LINC3.0사업단이 공동주최하며, 양국간의 충남대, 일본 나고야시립대학, 나가사키현립대학, 호세이대학의 건축학 관련 학과가 공동주관한다. 

또, 충남대 사회공헌센터의 지역혁신교과 지원사업, 산업대학원의 테크노CEO가 참여후원을 진행하며, 캡스톤교과의 전문가 멘토, 도시재생 사업지원의 참여기업으로서 (사)민원봉사대상협회, ㈜인아트, ㈜케스코, ㈜관사마을, ㈜동양엔지니어링, ㈜윙윙의 지역기업이 참여한다.

□ ZOOM 참여 링크: https://cnu-ac-kr.zoom.us/j/8541516985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