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체육진흥원, 지역 주민위한 무료 스포츠 프로그램 ‘호응’

내용보기
체육진흥원, 지역 주민위한 무료 스포츠 프로그램 ‘호응’ 사진1

저소득층 초·중고생 축구교실, 어린이집 교사 요가 교실 운영 

 

체육진흥원이 체육시설 유휴 시간대를 활용해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무료 스포츠 프로그램인 ‘대학체육시설 지역주민 개방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체육진흥원(원장 정문현)은 지난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유성 관내 저소득층 초·중학생 40명, 어린이집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각각 무료로 축구교실과 요가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학체육시설 지역주민 개방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을 유휴 시간대(방과 후, 휴일 등)에 개방해 시설 이용과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참여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체육진흥원은 유성구의 협조를 통해 유성 관내 초·중학교 저소득층 학생을 선발해 20명씩 총 2개의 축구반을 만들어 주 2회 축구 프로그램을, 유성 관내 어린이집 교사를 선정해 15명씩 2개의 요가(필라테스)반을 만들어 주 2회 요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문현 체육진흥원장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을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하며 이용률을 높이는 한편, 소외계층이 양질의 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주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