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명창선 교수, 대한약리학회 회장 취임

내용보기
명창선 교수, 대한약리학회 회장 취임 사진1

1월 1일부터 1년 임기 수행 

 

약학대학 약학과 명창선 교수가 1월 1일부로 2023년 대한약리학회 신임회장에 취임했다. 

명창선 교수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대한약리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에 선출됐으며,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의 임기를 수행한다.

당뇨와 혈관질환에서의 약리학적 중재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명창선 교수는 충남대에서 약학대학장, 의약품개발연구소장, 약초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약학회 약리학분과학회 회장, (재)한국약학교육평가원 이사,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이사, 한국국립약학대학협의회 회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 등을 거치며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아가고 있다.

명창선 교수는 “학회의 조직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타 기관(산·학·연·관)과의 연대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생명과학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대학약리학회가 학문적 발전과 더불어 연구성과가 결실을 이룰 수 있는 신약개발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겠다”고 학회 운영계획을 밝혔다. 

한편, 7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약리학회는 그동안 의약계의 걸출한 석학을 무수히 배출해 낸 명실상부 최고의 약리학 정통학회로서 국제학술지(SCIE)인 <Korean Journal of Physiology & Pharmacology (KJPP)>를 매년 6회에 걸쳐 발행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제75회 대한약리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오는 11월 6일~7일, 양일간 대전 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약리학과 더불어 유관 첨단 생명과학을 선도하는 국내·외 학자, 산업체와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연구원 및 신진연구인력들 500여 명 이상이 모여 다양한 주제의 최신 연구 결과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