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DSC 공유대학,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개최

내용보기
DSC 공유대학,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개최 사진1

리빙랩 황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 활동 진행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 오리엔티이션을 개최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은 2월 27일, ‘DSC 공유대학 모빌리티 리빙랩’ 강의 수강생 및 교수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 오리엔티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공동체 문제 해결을 하는 정규 교과 과정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살아있는 실험실’, ‘일상생활 실험실’이란 뜻을 가진 리빙랩은 사회혁신(Social Innovation)을 대표하는 방법론으로 살아가는 삶의 현장을 실험실로 삼아 사회문제의 혁신적 해법을 찾는 프로젝트다.

리빙랩을 바탕으로 기획된 'DSC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은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일반적인 문제 및 모빌리티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민간-대학 협력 체계 또는 과학-사회 현장이 통합된 모델로 운영되는 과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지역 현안 해결 사례 등 교육 프로그램과 참석자 간의 지역 혁신 네트워킹 활동이 진행됐으며, 참가자 모두 수료했다.

대학교육혁신본부 박용한 본부장은 “이번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에서 정규 교과로 개설된 첫 사례로서 대학과 지자체가 함께 지역에 필요한 산업을 정하고 해당하는 교과 과정까지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며, “우리 DSC 공유대학에서 모빌리티 리빙랩 교과목을 운영하게 되면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대전·세종·충남의 지역 혁신 인재 양성에 한걸음 다가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DSC지역혁신플랫폼은 리빙랩 활동이 학생들의 취·창업에도 도움이 되고, 지역혁신을 선도하도록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리빙랩 교과·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함으로써 리빙랩 문화를 확산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