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간호대학, ‘2023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내용보기
간호대학, ‘2023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사진1

“간호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간호대학 3학년 87명,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 맹세

 

간호대학이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을 맹세하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간호대학은 3월 3일 오전 11시, 간호대학 백행홀에서 강문희 간호대학장과 간호대학 3학년 학생 등 대학 구성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병원 임상실습에 임하는 간호대학 3학년 학생들이 간호 전문직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을 밝혀 들고, 간호 실천의 의미와 가치를 새기며, 인류의 건강을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맹세하는 행사다.

이날 선서자 대표 박은빈 학생 등 87명은 ‘나이팅게일 선서문’을 낭독하며 “일생을 의롭게 살며, 간호 전문직에 최선을 다하고, 간호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나일팅게일 선서 이후 충남대병원 최영심 간호부장, 세종충남대병원 신수희 간호부장, 충남대 간호대학 김종임 총동창회장, 충남대병원 윤미옥 재원동창회장 등 간호대학 선·후배 구성원들이 학생들을 격려했다.

강문희 간호대학장은 “어둠을 이기는 선함과 무지를 환하게 밝히는 새로운 인식에 눈을 뜨게 만들고, 세상 멀리 구석구석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이 닿도록 서로 협력함으로써 더 큰 에너지를 창출하는 빛의 간호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970년 설립된 간호대학은 중부권을 대표하는 최고의 간호 인재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2009년 간호대학으로 승격된 이래 간호교육, 연구 및 지역사회 건강 프로젝트 활동 등 국내 의료계의 핵심으로써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