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DSC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사업설명회 개최

내용보기
DSC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사업설명회 개최 사진1

3차년도 사업설명회, 육군 신기술 및 협업 사례 공유

 

충남대학교를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가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한 3차년도 사업셜명회를 개최했다.

모빌리티ICT사업본부(본부장 안재민)는 4월 27일, 충남대 융합교육혁신센터 컨퍼런스동 1층 컨벤션홀에서 플랫폼(모빌리티ICT사업본부,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 참여 대학 및 기업, 소과제 연구책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빌리티ICT사업본부 3차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3차년도 사업설명회는 2차년도 사업 결과 및 3차년도 사업 계획 공유를 통해 원할한 사업 진행과 단계 평가를 대비하기 위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사업 연계 방안 모색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번 사업설명회는 육군의 무기체 이외의 물품 개발을 담당하는 육군전력지원체계지원사업단이 참여했으며 기업과의 신기술 개발 및 협업 등과 관련된 내용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장경선 부본부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DSC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의 수행 결과물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사업이 성공리에 진행될 수 있는 방향성을 검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육군이 진행하는 신사업 소개를 통해 지역 기업, 대학 및 소과제 연구자들에게 군 관련 사업 참여 및 연구 협력 체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함께 양성한 지역인재가 지역에서 취업과 창업을 통해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 3,436억원이 투입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