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박고은 학생, 국내 유명학술대회서 연이어 우수포스터 수상

내용보기
박고은 학생, 국내 유명학술대회서 연이어 우수포스터 수상 사진1

대한화학회, 한국진공학회서 '우수포스터' 선정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박고은 학생(지도교수: 손영구, 이충균)의 제1저자 발표 연구가 국내 유명 학술대회에서 연이어 우수포스터상으로 선정됐다. 

박고은 학생은 지난 4월 26일~28일 개최된 131회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에서 ‘Electrocatalytic CO2 reduction over Cu-Sn alloy electrodes’ 발표로 환경/에너지 분과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

박고은 학생은 지난 2월에 개최된 제64회 한국진공학회 동계 정기학술대회에서도 전기화학 이산화탄소 환원에 관한 연구로 우수 포스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두 학회에서 발표된 연구들은 현재 SCIE 국제 저널지에 투고돼 심사 중에 있거나 투고 준비 중이다.

박고은 학생은 작년 3월부터 에너지 환경 솔루션 연구실에 학부연구생으로 참여해 국립대육성사업 자연과학대학 CNU드림꾸러미(특수실험실습 프로그램), 화학과 캡스톤 교과목, 화학과 예비대학원 연구프로그램, 과학고 RNE 연구활동 조교 등 적극적으로 연구 관련 활동에 참여함은 물론, 인내심을 가지고 연구와 학업을 병행함으로써 학부생으로는 이루기 힘든 성과를 이루고 있다.

박고은 학생은 향후 화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전기화학을 이용한 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연구자의 꿈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 (주기율표상 이산화탄소 에너지 전환 효율과 선택성 증가를 위한 로드맵 제시)의 지원 아래 수행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