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 발대식 개최

내용보기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 발대식 개최 사진1
충남대, 한밭대 9개 팀 33명 참여, 5개월간 활동
공공데이터 활용해 지역문제 발굴·분석·해결에 앞장

“지역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분석하고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충남대학교와 유성구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유성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설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회공헌센터와 유성구는 5월 9일 오후 3시, 정용래 구청장, 이상도 지역협력본부장, 권재열 사회공헌센터장 등 기관 관계자 및 참여 교수, 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사업 소개, 위촉장 수여, 팀 빌딩 및 주제 공유, 데이터 활용 특강 등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 공공일자리 창출과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기획된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은 충남대, 한밭대 학생 9개 팀(총 33명)이 멘토 교수 9명과 매칭돼 2023년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간 활동에 나선다.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은 유성구 SNS 소통채널 분석, 화재취약계층 지원 정책 분석, 유성구 소상공인 상권분석 등 각 참여 팀이 다양한 주제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 뒤 주제에 부합하는 지역 현안 해결책을 모색하며, 참여 학생들은 멘토 교수의 지도하에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보고서를 작성하고, 학기 말 성과공유회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이상도 지역협력본부장은 “이번 문제해결단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전문성을 기르고 향후 사회에 진출해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지역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역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학생, 교수, 공공데이터 등 보유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