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개교 71주년 맞아 'CNU 포토존' 제막

  • 작성자임민식
  • 작성일2023-05-24 16:21:31
  • 조회수951
  • 첨부파일
내용보기
개교 71주년 맞아 'CNU 포토존' 제막 사진1

교문, 서문, 민주광장 등 세 곳에 ‘CNU’ 상징물 추가 조성

“구성원과 지역민에 사랑받는 충남대의 상징적인 공간 기대”

 

개교 71주년을 맞은 충남대학교가 학내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외적인 상징물로 활용하기 위해 대덕캠퍼스에 세 곳의 포토존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충남대는 5월 24일 오전 10시, 이진숙 총장과 강도묵 총동창회장,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 산업대학원 테크노 CEO과정 동문회박필복 회장 등 회장단,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CNU 포토존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제막한 CNU 포토존은 충남대 대덕캠퍼스 교문(정문), 서문, 민주광장 등 세 곳에 조성됐다. 

CNU 포토존(제작 : 이성용 작가, 조소과 99학번)은 충남대학교의 영문명인 ‘CNU’(Chungnam National University)를 형상화했으며, 각각 교문(정문)-한승구 회장, 민주광장-강도묵 회장, 서문-산업대학원 테크노 CEO과정 원우회회장단(박필복 총동문회장, 제17기 이광훈 원우회장, 제22기 박승호 원우회장 외 원우회 일동)의 기부로 조성됐다.

개교 71주년을 맞아 조성된 CNU 포토존은 지난 2021년 1월 도서관 광장에 만들어진 포토존과 함께 충남대의 대표적인 상징 공간인 교문(정문)과 서문, 민주광장에 조성돼 대학 구성원은 물론 방문객의 사진 촬영 명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교 71주년을 맞아 CNU 파빌리온 및 광장 조성, 신규 전광판 설치, 서문 확장 및 광장 조성 등 대학 캠퍼스를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가운데, 대덕캠퍼스 세 곳에 CNU 포토존이 설치돼 충남대의 현대적인 이미지를 만드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진숙 총장은 “이번에 추가로 설치된 세 곳의 포토존은 대학 구성원과 방문객에게 충남대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충남대를 자긍심 넘치는 대학, 모두가 다니고 싶은 대학, 지역민이 자주 찾고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