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채용/초빙

twitter
facebook
print

2016학년도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기금교원 초빙 공고문

내용보기

< 2016학년도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기금교원 초빙 공고문 >

 

1. 초빙전공분야 및 인원

기관명

교실명

초빙전공분야

초빙

인원(명)

비고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내과학

감염내과학

(Internal Medicine-Infection)

1

 

호흡기내과학

(Internal Medicine-Pulmonology)

1

 

혈액종양내과학

(Internal Medicine-Hematology/Oncology)

1

 

비뇨기과학

소아비뇨기과학

(Pediatric Urology)

1

 

산부인과학

부인종양학

(Gynecologic Oncology)

1

 

외과학

대장/항문

(Colon & Anus Surgery)

2

 

이비인후과학

이과학

(Otology)

1

 

피부과학

항노화 및 레이져 치료

(Dermatology-Antiaging therapy)

1

 

안과학

외안부/각막

(Ophthalmology-Extraocular & Corneal Disorders)

1

 

신경과학

퇴행성신경질환

(Neurology-Degenerative Neurologic Disorders)

1

 

방사선종양학

뇌종양

(Radiation Oncology- Brain Tumor)

1

 

마취통증의학

신생아 마취

(Neonatal Anesthesiology)

1

 

병리학

분자병리

(Pathology-Molecular Pathology)

1

 

합계

14

 

 

2. 지원 자격

 ▣ 공통 지원 자격

  가. 교육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및「충남대학교 대학교원 자격기준 인정 지침」에 의거 교수초빙지원서 접수 마감일 현재 대학(학사) 또는 이와 동등정도의 학교를 졸업한 후의 교육․연구경력이 4년 이상인 자
  다. 최종학위 및 자격
     1) 박사학위 소지자로 관련분야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
     2) 최근 3년(2012.12.01. ~ 2015.11.30.)이내에 관련분야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 분야별 추가 지원 자격
   가. 내과학교실의 ‘감염내과학, 호흡기내과학, 혈액종양내과학 분야’는 내과학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내과학, 의과학 관련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나. 비뇨기과학교실의 ‘소아비뇨기과학 분야’는 비뇨기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비뇨기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다. 산부인과학교실의 ‘부인종양학 분야’는 산부인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산부인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라. 외과학교실의 ‘대장/항문학 분야’는 대장항문외과세부전문의 자격을 소지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외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마. 이비인후과학교실의 ‘이과학 분야’는 이비인후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이비인후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바. 피부과학교실의 ‘항노화 및 레이져 치료 분야’는 피부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피부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사. 안과학교실의 ‘외안부/각막 분야’는 최근 3년 이내 안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5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공동 주저자 포함)
   아. 신경과학교실의 ‘퇴행성신경질환 분야’는 신경과 이상운동질환 및 파킨슨병 분과 전임의 2년을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신경과학 퇴행성신경질환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자. 방사선종양학교실의 ‘뇌종양 분야’는 방사선종양학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방사선종양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차. 마취통증의학교실의 ‘신생아 마취 분야’는 마취통증의학과 전임의를 수료한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신생아 마취 및 의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카. 병리학교실의 ‘분자병리학 분야’는 병리과 전임의 1년이상 수료한 자로서, 대학병원 병리과 진료경력 1년 이상이고, 의과대학 의학과 교육경력자이면서 최근 3년 이내 병리과학 관련 분야로 국제저명학술지(SCI) 또는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3. 임용조건

  가. 2016. 3. 1.자 임용예정이며, 임용직급은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의함.

 4. 제출서류
  가.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1) 최종학위논문
   2) 학위논문을 제외한 최근 3년 이내(2012. 12. 1. ~ 2015. 11. 30.) 발표․게재․등록된 논문․저서․특허로써 본교 교원신규채용업무시행지침에 따라 인정 환산한 연구실적물
  나. 심사 서류(아래 순서로 편철하여 3부 제출) 
   1) 지원서(본교 소정양식 : 본교 홈페이지에서 입력한 출력물) 3부
   2) 학력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3부(원본 1부, 사본 2부)
- 외국 박사학위소지자는 학위기 사본 3부
   3)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3부(원본 1부, 사본 2부)
   4) 경력증명서(교육, 연구 및 일반경력 포함) 각 3부(원본 1부, 사본 2부)
    - 모든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직책, 담당업무, 근무기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5) 자격증 사본(전문의 자격증, 수의사 면허증 등)[해당자에 한함] 각 3부(원본 지참)

국어로 작성된 서류(단, 영문 성적증명서는 제외)는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국문 번역문이나 공증된 국문 번역문을 제출하여야 함

   6) 최종학위논문 3부
   7) 심사대상 연구실적 목록(본교 소정양식 : 본교 홈페이지 입력 후 출력물) 및 연구실적물(논문, 저서, 특허 등)  각3부
- 모든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의 게재일은 최근 3년 이내(2012. 12. 1. ~ 2015. 11. 30.)의 것으로 400%까지 제출함.
    - 학술지 논문은 권(volume), 수록면(page)이 명시되어야 하고 online으로 사전 공개(preview 등)된 논문일 경우에도 권과 수록면은 반드시 명시되어야 함.
    - online논문(인쇄물로 출판되지 않고, web에만 출판되는 논문)의 경우는 권(volume)이 명시되어야 함.
- 모든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은 발표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복사하여 연구실적물 앞에 첨부하여야 함. [해당분야 상위 10%여부, 저자명(Authors), 논문제목(Title), 논문등급, 영향지수(Impact Factor), 잡지명(Source), 출판사명(Publisher), 국제표준정기간행물번호(ISSN), 등록번호, 등록 국가명, 등급 등]
  ※ 논문등급 : 국제저명학술지(SCI, SSCI, A&HCI), 국제전문학술지(SCIE) 등
  ※ 저널 등급 및 영향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반드시 제출
  (해당 내용 캡쳐 화면 등을 인쇄 후 제출)
  ※ 현재 국제저명(전문)학술지에서 탈락했을 경우 게재 당시 국제저명(전문)학술지이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첨부(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SCI 등록기관에 대한 답변서’ 등의 증빙서류)
- 연구실적물 상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임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야 함.(해당 학술지를 발간한 기관에서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임을 공식적으로 증명한 확인서 등)
- 모든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은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표지 상단에 연구실적게재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를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함.

 5. 서류접수
  가. 심사 서류 접수
   1) 인터넷 등록
      가) 기간 : 2015. 12. 16.(수) 09:00 ~ 12. 23(수) 15:00
      나) 방법 : 본교 홈페이지 알림(오른쪽 상단)의 교수공채 접수 클릭 - 온라인 지원서 및 연구실적 목록 작성 클릭 - 충남대학교 일반행정외부서비스 교수공채정보에 자동 접속 - 신규 등록 후 접수 번호로 로그인하여 지원서 내용 입력(신규 등록 시 생성되는 접수 번호는 로그인에 필요하므로 반드시 숙지해야 하며, 인터넷 등록자에 한하여 지원 서류를 제출할 수 있음.)
         ※ 입력사항을 전부 기재한 후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서류 접수함.
            (입력완료는 별도의 조치 없이 접수번호 생성과 내용 입력만으로 자동 처리됨)

   2) 서류 접수
      가) 기간 : 2015. 12. 18.(금) 09:00 ~ 12. 24.(목) 15:00
      나) 방법 : 직접접수 또는 대리접수
         ※ 기재사항 오류 및 제출서류 누락 방지를 위하여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함

  나. 본 심사 서류 접수 : 생략(예비심사시 모든 서류 접수)

  다. 연구실적물 제출 시 유의사항
    1) 연구실적물 인정 범위
      가) 충남대학교 교원 신규채용업무 시행지침 제7조의 2에 의함
      나) 최종학위논문, 국제저명학술지(SCI, SSCI, A&HCI), 국제전문학술지(등재), 국내전문학술지(등재 및 등재후보), 저서, 특허 ☞ 미 등재지는 인정하지 않음.
      ※ 국제저명학술지(SCI, SSCI, A&HCI) 및 국제전문학술지(등재) 인정 범위는  본교 교원 업적평가시행지침 제9조에 의함.(단, SCOPUS는 Journal목록만 인정함)
    2) 단계별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최근 3년 이내 2012. 12. 1.~ 2015. 11. 30.)
      가) 예비심사 : 최종학위논문을 제외하고 400%까지 심사
      나) 본 심 사 : 최종학위논문 및 400%(지원자가 지정한 논문 3편포함)까지 심사
    3) 지원자가 제출한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중 어느 하나를 제외하여도 예비심사 및 본 심사 시 400%가 초과되는 경우는 당해 논문 중 1편을 제외하여야 함.

(예 1) 예비심사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이 100% 2편, 70% 1편, 50% 2편, 20% 3편인 경우(총430%)는 20% 1편을 제외해도 400%를 초과하므로 1편을 제외하고 제출하고, 그 중 대표논문 3편을 체크함.

(예 2) 비심사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이 70% 6편인 경우(총420%)는 제출 가능하고, 그 중 대표논문 3편을 체크함.(단, 심사는 400%까지만 함)

     4) 지원자가 일단 지정한 연구실적물은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할 수 없음.

 

 

6. 채용절차 및 결과발표 예정일

구 분

예비심사

본 심 사

전공심사

공개강의심사

면접심사

배 점

30점

80점

15점

5점

선발인원

5명

3명

2명

1명

심사기간

2016.1.5.~1.7.

2016.1.13.~1.15

2016.1.21.~1.22.

2016. 1.26~1.27

결과발표 예정일

2016. 1. 12.(화)

2016. 1. 20.(수)

2016. 1. 25.(월)

2016. 2. 1.(월)

 ※ 합격 여부는 심사단계별로 결과발표 예정일에 본교 홈페이지 알림(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의 일정은 추진 사항에 따라 일부 조정 또는 연기될 수 있음.

 

8. 초빙분야 문의 및 접수처
 가. 문의 : 의학전문대학원 행정실 042)580-8112~3
 나. 정보통신원(인터넷 등록시스템에 대한 문의) : 042)821-6077
 다. 의학전문대학원 접수처

 

대학(원)명

주 소

건물번호

호실번호

전화번호

비고

의학전문대학원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로 266

의학전문대학원

207

042)580-8112

042)580-8113

 

 ※ 본부 교무과에서는 지원 서류를 일체 접수하지 아니함.

 

9. 기  타
  가. 지원서 작성요령(인터넷 등록) 등은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nu.ac.kr)에서 제공함.
  나. 지원서 및 연구실적물 목록은 인터넷 등록 마감일시까지 재접속하여 입력내용을 수정․보완할 수 있으나 접수 후에는 수정이 불가함.
  다. 본교 초빙전공분야에 이중지원은 불가하며, 접수 후 이중 지원 발견 시는      모든 접수를 무효로 함.
  라. 지원서 서류 미제출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허위·착오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미친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직권으로 임용을 취소함.
  마. 제 1순위 합격자가 임용요건에 하자가 있어 합격이 취소되거나 임용되지 못한 경우 제 2순위자가 합격 또는 임용되는 것은 아님.
  바.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의하며,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름.

 

2015년  12월  7일

충 남 대 학 교 총 장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