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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응 2020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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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영 개요
□ 수업 운영
  ○ 원칙: 재택 수업
  ○ 기간: 2020학년도 제2학기
     ※ 코로나19 안정화로 대면 수업으로 전면 전환될 경우, 2주 전까지 공지 예정
  ○ 수업 방식
     - 비대면수업(동영상 콘텐츠, 실시간 화상강의)
     - 제한적 대면수업(학부 실험․실습․실기 수업, 대학원 수업)
     ※ 대면수업의 경우 학사지원과에 사전 승인 필수
□ 시험 운영
  ○ 중간 시험: 담당 교원 재량으로 시험 실시 여부 및 방법 결정
  ○ 기말 시험: 대면(출석) 평가가 원칙이나 대면 이외 방식(교원 재량)의 평가 가능
  ○ 평가 기준: 2020학년도 제1학기와 동일(상대평가 기준 완화)하게 운영

2. 수업 준비
□ 강의계획서 입력
  ○ 입력기한: 2020. 7. 24.(금)까지
  ○ 2학기 강의계획서 필수 입력 사항(★)
    - 수업운영방식(비대면수업, 대면수업 방법 상세 입력)
     ※ 강의계획서 “주차별 강의계획”에 대면수업 방법도 가급적 작성 요청
    - 학습 및 평가 활동(중간시험, 기말시험 실시 여부, 시험 방법 등)
  ○ 유의사항
    - 개강 이후 강의계획서 필수 입력 사항 변경 시 학생 동의 필요
    - 강의계획서 내 ‘대면수업’에 대한 계획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학생 동의로 간주('20. 2학기부터 학생동의서를 강의계획서로 대체)
□ 충남대학교 사이버캠퍼스(LMS) 활용
  ○ 대상: 2020학년도 제2학기 강의(학부․대학원)
      ※ 학생과의 소통을 위해 사이버캠퍼스(LMS) 신청 의무
  ○ 활용: 동영상 강의 지원 및 강의자료 공유, 과목 공지사항 작성
  ○ 홈페이지: http://e-learn.cnu.ac.kr/ (충남대학교 포털을 통해 접속 가능)
  ○ 사이버캠퍼스 신청 매뉴얼[교원]
    -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 수업/성적정보 → 가상강의신청→ 강의형태 지정 후 저장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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