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acebook
twitter
print

FAQ

계정 신청 및 홈페이지 파일 업로드하기

  • 작성자정보통신원
  • 등록일2006-10-01 12:10:00
  • 조회수4027
  • 파일
내용보기

1. 홈페이지 계정 신청

http://cuvic.cnu.ac.kr 또는 학교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선택하여 접속하여 [개인정보수정 및 가입신청]을 선택한다

2. 아래 화면이 오픈되면 통합정보시스템 접속법과 동일하게 로그인을 한다

3. 여러 항목들 중에 홈페이지 계정 신청을 하여야 하므로 [회원가입신청]을 선택한다.

4. 홈페이지 계정을 부여 받으려면 반드시 아래 그림과 같이 홈페이지 계정 신청부분을 체크하여 신청하여야 함.

모든 신청 작업 후에는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본인의 컴퓨터에서 작성한 홈페이지 관련 파일들을 전송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계정을 부여받아 홈페이지를 운영코져 할 경우 해당 서버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 작업을 해야 정상적인 홈페이지를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http://www.cnu.ac.kr 서버를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할 경우 유의사항

1.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버 접속 후 public_html 디렉토리 생성

2. 홈페이지 시작 파일 : index.html

    아래 FTP프로그램은 알에프티피 프로그램입니다.

    FTP주소 : www.cnu.ac.kr

    사용자ID : 본인이 신청한 계정명

    비밀번호 : 신청한 비밀번호(메일패스워드와 동일)

서버로 접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상단(①)은 서버쪽 리스트를 보여 주며 하단(②)은 본인이 접속한 컴퓨터쪽 리스트를 보여주게 된다.

위에 설명한것과 같이 서버측에 public_html 디렉토리를 생성한후 index.html 파일등의 홈페이지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