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코로나19 대응 2020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계획

내용보기

코로나19 감염이 전국적으로 지속됨에 따라 학생의 학습권 및 안전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을 위해 붙임과 같이 제2학기 수업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 수업 운영

  1. 원칙: 재택 수업

  2. 수업 방식
    가. 비대면 수업
       1) 우리 대학 교원이 자체 제작하거나 공동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
       2) 실시간 화상강의
    나. 제한적 대면 수업
​       1)  대상: 학부 실험·실습·실기 수업, 대학원(전문, 특수 포함) 수업
          ※ 학부 이론 과목이더라도 실험·실습·실기 수업은 대면 수업 신청 가능
       2) 승인 조건
          가)​ 코로나19 방역 관리가 가능한 수강인원 20명 이하의 실험·실습·실기 수업
          나) 강의/실습실 수용인원 대비 40% 이하로 인원을 나눠 조별 순환 수업 운영
          다) 수강 인원 대비 수용인원이 250% 이상 강의실 확보
           → 위 세가지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조건 충족 시 제한적 대면수업 승인 예정
       3) 유의사항
          가) 승인 받은 과목은 강의계획서에 대면수업 계획을 반드시 명시(향후 변경할 경우 학생 동의 필요)
          나) 대면수업 및 비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운영 가능

  3. 시험 운영
       1) 중간 시험: 담당 교원 재량으로 시험 실시 여부 및 방법 결정
       2) 기말 시험: 대면(출석)평가가 원칙이나 대면 이외 방식의 평가도 가능
       3) 평가 기준: 2020학년도 제1학기와 동일(상대평가 기준 완화)하게 운영

  4. 참고 사항
    - 수업 및 시험 운영 방법 등을 학생 수강신청 전까지 강의계획서에 명시, 향후 주요 내용 변경 시 학생 동의 필요
    - 교원 및 학생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이버캠퍼스(LMS) 이용 의무화

  5. 수업 문의: 학사지원과(042-821-5042)

학교에서는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여 교원 및 학생의 안전을 지키고, 현장과 자주 소통하여 내실있는 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교무처

 




페이지 관리자 | 학생과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