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한국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우회 협약체결

내용보기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한국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우회 협약체결 사진1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이하 센터)와 한국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우회(이하 환우회)는 지난 5월 10일,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에게 전화심리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환자 가족에게는 할인된 가격으로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은 주로 외상 후에 생기는 희귀난치성질환으로 극심한 통증과 신체기능장애를 동반하는 것이 특징으로, 환자의 일상생활이 극히 제한되고, 경제활동이 힘들어져 심할 경우 가족해체의 위기로 이어지기도 해 환자의 상당수가 심리적인 고통을 호소해 전문적인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

조성근 센터장(심리학과 교수)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들은 심리상담이 꼭 필요하나 이동의 어려움과 경제적인 부담, 그리고 통증전문 심리서비스 기관의 부재로 적절한 도움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 센터를 통해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들이 좀 더 손쉽고 부담없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우 환우회장은 “이번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환우와 환우가족분들의 심리안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드리며 심리안정을 통한 환우들치료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