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주니어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R) 교육 개최

내용보기
주니어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R) 교육 개최 사진1

대전.세종지역 초중등학생 60명 초청


신약전문대학원 BK21플러스사업단과 신약개발인력양성연구소, ㈜유클리드소프트는 1월 7일~8일, 9일~10일, 두 차례에 걸쳐 산학연 교육연구관 공동전산실에서 ‘주니어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R)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는 대전.세종지역의 초.중등학생 각각30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미래 데이터 관련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생활에 밀접한 컴퓨팅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전문 과학 분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정보)를 컴퓨팅 사고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래밍 실습(Real Coding)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통계분석에 많이 활용되는 R언어의 기초 프로그램밍 문법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보적 논리력과 문제해결 능력(소프트웨어 융합 역량)을 높인다.

유클리드소프트 기업부설연구소의 데이터 분석 전문 연구원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발한 교안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를 하며,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프로그래밍 실습과 조별 활동 시간에는 컴퓨터 및 신약개발 관련 전공자들로 구성된 멘토(학습조교) 10여명이 함께 지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융합적 역량과 컴퓨팅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한편, 산-학이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전.세종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저변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