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한자문화연구소-충남역사문화연구원, 학술교류 협약 체결

내용보기
한자문화연구소-충남역사문화연구원, 학술교류 협약 체결 사진1

한자문화연구소(소장: 이향배)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이종수)이 5월 9일, 충남역사문화원 회의실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청지역 역사ㆍ문화 연구의 발전을 위해 인적ㆍ물적 협력 체제를 유지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를 수행하기로 했다.

한자문화연구소는 한자문화권의 문화유산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그 가치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07년 설립됐다. 독립운동사 연구에 있어 중요한 자료인 『기려수필 』의 번역ㆍ출간, 충청지역 한문학 연구 성과를 수록하는 『충청한문학 학술총서 』의 주기적 간행하는 등 한국고전번역원 권역별거점연구소협동번역사업의 중부권 거점연구소로서 문집의 번역ㆍ출간을 하고 있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충남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ㆍ체계적으로 발굴ㆍ연구하여 이를 현대에 재조명하고 전시ㆍ보존ㆍ홍보를 통해 후세에 전수하고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2004년에 출범했으며 『충청남도지 』 편찬, 『백제문화사대계 』 발간 등 충남의 역사문화를 대표하는 중심 연구기관으로 발전해 왔다. 또, 충남 역사문화의 고유한 브랜드 개발, 새로운 연구 분야의 발굴과 육성, IT 환경을 활용한 4차 산업에 부합하는 미래 가치를 개발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