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헬로 케이(Hello, K!)’로 하나된 외국인 유학생

내용보기
‘헬로 케이(Hello, K!)’로 하나된 외국인 유학생 사진1

대전충남지역 10개 대학 1,800여명 유학생 참여

K팝, 사물놀이, 판소리 등 체험형 한국문화예술 공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된 ‘헬로 케이(Hello, K!)’ 행사를 통해 한국의 문화 공연을 체험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고 국제방송교류재단이 주관한 ‘Hello, K!(주한 외국인 유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공연)’가 10월 15일(화) 오전 11시부터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충남지역 10개 대학에서 1,8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 등이 참석해 정심화문화회관을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판소리, 사물놀이, 비보이 댄스, 그룹 다이아 공연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 공연이 이어졌다. 또, 외국인 유학생들은 ‘K-POP’ 댄스 특별강습을 통해 평소 익힌 춤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날 헬로 케이 행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험한 K-Culture는 2차 콘텐츠로 재생산 돼 SNS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공유, 확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 체험 욕구가 높은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K-Culture를 체험하고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