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학생상담센터, 또래상담자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내용보기
학생상담센터, 또래상담자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사진1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민윤기)는 11월 5일, 한누리회관 504호에서 25명의 학부생이 참여한 가운데 ‘또래상담자 양성과정 기초교육’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

비슷한 연령대에 유사한 생활경험과 가치관을 지닌 대학생이 다른 또래의 어려움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5일~11월 14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총 4차례 진행된다.

17년도부터 또래상담자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해온 학생상담센터는 그간 축적해온 정보와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또래상담 활동, ▲공감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대내외활동, ▲요구조사 등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접근을 통해 또래상담자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교육을 이수 받은 학생들은 학내외 공감배려문화를 확산하고 위기상황을 공유하는 ‘게이트키퍼(gatekeeper)’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내 관심 필요군(고위험군) 뿐만 아니라 지역 청소년과 시민까지도 아우르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학생과 시민이 함께 성정하는 공동의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학생상담센터는 또래상담자 프로그램과 함께 학내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며, 이를 지역사회로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