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한국고전번역원,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개원

내용보기
한국고전번역원,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개원 사진1

충청권 고전번역 인재 양성 첫 발을 내딛다


한국고전번역원(원장 신승운)은 2월 12일(수) 오후 4시 30분, 인문대학에서 고전문헌의 정리․번역․대중화를 담당할 충청권 인재 양성을 위한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현판식을 개최했다. 당초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행사를 축소, 현판식으로 변경해 진행했다.

현판식에는 신승운 원장, 조승래 대전유성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오덕성 총장, 김규태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김재혁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 이향배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장 등 지역 학계․문화계 인사가 참석했다.

한국고전번역원은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 『일성록』 등 세계기록유산과 우리 민족의 사상과 문화의 정수가 담긴 개인문집 등 각종 한문 고전을 번역하는 교육부 산하 국가기관이다. 이러한 한문 고전을 번역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부설 고전번역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은 2019년 ‘대전분원 설립 정책토론회’, ‘대전분원 설립을 위한 한국고전번역원-충남대학교-대전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등의 노력을 통해 2020년 문을 열게 됐다.

대전분원의 개원은 서울, 호남, 영남에 이어 중부권에 고전번역 전문 교육기관이 설립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며, 고전에 관심이 있는 충청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지원, 양성함으로써 지역 내에 산적한 고전을 정리․번역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 824-7683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