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학교, 조직개편 단행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조직개편 단행 사진1

연구산학부총장제, 지역협력본부 신설 등

이진숙 총장 공약 이행, 지역혁신 활동 지원

 

충남대학교가 신임 이진숙 총장의 공약 이행과 연구중심대학으로의 지향, 지역혁신 활동 지원, 수요자 지향 행정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충남대는 5월 14일(목), 조직개편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충남대학교 학칙 일부개정학칙’을 공포했다.

충남대는 이에 앞선 4월 29일(수) 2020학년도 제7차 학무회의에서 ‘충남대학교 학칙 일부개정학칙안’을 심의했으며, 5월 7일(목) 개최된 대학평의원회(의장 : 김종성 교수)에서 같은 내용을 심의.의결했다.

이번에 공포된 학칙 가운데는 연구중심대학 지향, BK4단계 사업추진, 혁신적 학.연.산 협력모델 구축, 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통한 지역혁신활동을 지원 및 수요자 지향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행정 조직 개편 및 분권형 행정체계 구축을 위한 조직개편이 포함됐다.

이번 조직개편은 연구산학부총장제 신설, 정보화본부 개편, 지역협력본부 및 연구혁신전략단 신설 등이 주요 골자다.

이번에 신설된 ‘연구산학부총장’제는 기존에 운영되던 ‘대외협력부총장’제를 폐지하고 연구 역량 전문성 강화와 혁신적 학.연.산 협력 모델 구축이 목적이며,  지원 부서로 ‘연구혁신전략단’을 둔다.

또, 지역인재양성 및 지자체-대학 협력 등 다양한 지역혁신활동을 지원하고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협력본부’를 신설했으며, IT기반 행정체계 구축과 대학자원의 통합 관리를 위해 기존 정보통신원을 ‘정보화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충남대의 이번 조직개편은 제19대 이진숙 총장이 약속했던 연구중심대학 지향, 혁신적 학.연.산 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 보다 긴밀히 협력하고 구성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학칙 개정에는 조직개편과 함께 질병휴학 중 총장이 허가한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한 휴학을 휴학기간 산입에서 제외해 코로나19로 인한 재학생들의 피해를 최소화했으며, 4개 주요 센터의 소속을 조정하고, 대학원지원실을 폐지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