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바이오AI연구센터, 약물별 정밀약료 플랫폼 기술 발표

내용보기
바이오AI연구센터, 약물별 정밀약료 플랫폼 기술 발표 사진1

약학과 박사과정 정우진 학생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 약학과 박사과정 정우진 학생(공동지도교수: 약학과 윤휘열, 채정우, 컴퓨터융합학부 정상근)은 약물별 정밀약료 모니터링을 위한 플랫폼 기술을 논문(Clinical Therapeutics, Vol. 43, Issue 1, page 185~194, 2021)으로 공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약물별 정밀약료 모니터링을 위한 플랫폼 기술은 약물 투여 후 변화하는 농도와 약효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술로, 약물별 예측 농도와 약효를 기반으로 하여 환자 맞춤형 약물 용량 및 용법 자문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플랫폼 내 적용 약물 확장 편이성을 향상해 사용자가 쉽게 약물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술은 실제 개발 자문을 실시한 병원 관계자로부터 해석과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와 확장성이 타 플랫폼과 비교되는 강점이라고 인정받았다. 

정우진 학생은 “이번 결과를 시작으로 플랫폼의 실용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활발한 협업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며, “관련 기술을 공개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든 환자가 최선의 약물치료를 받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성과를 발표한 충남대 바이오AI 연구센터는 2019년 부터 지역산업체 요구에 맞춘 인공지능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AI와 바이오가 결합한 융합 교육 및 연구를 특화해 지역 산업을 고도화하고, 신산업 견인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AI 센터로 발돋움 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