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위풍당당&여유만만"주제 여학생축제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1172
  • 첨부파일
내용보기
"위풍당당&여유만만"주제로 21·22일 이틀간 


충남대 총학생회(회장 : 박형준, 고분자공학 4년)는 21일(화)과 22일(수) 이틀동안 "위풍당당&여유만만"이란 주제로 여학생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여성의 주체성을 회복하고 여성 자신을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하여 성이 평등한 캠퍼스를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남녀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이끌어 고정된 성역할의 경계선을 지우고, 남녀 사이의 왜곡된 이해를 바로 하는 계기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여성 운전자들의 운전실력과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한 「주차여왕 선발대회」를 오후 2시 민주광장에서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요즘 한창 일고 있는 누드열풍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외설과 예술 사이의 누드를 제대로 알아보고, 또 연예인들의 누드와 직업모델의 누드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는 한국누드협회 하영은 회장의「누드에 대한 특강」이 오후 4시 30분 문과대학 문원강당에서 개최된다. 

이 외에 여성들의 생리를 주제로 한 극단 목토 퍼포먼스그룹의 "월인천강지곡"이란 연극공연과 생활과학대학 가요제, 그리고 초청가수 김현성 등이 출연하는 공연으로 구성된 「위풍당당 한마당」이 오후 7시부터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진행된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여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인쿠르트 취업 설명회」가 오후 1시부터 산학연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남녀 혼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요리솜씨를 뽐내는 「요리왕 선발대회가 오후 1시부터 민주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또한 「유지나 교수와 함께 하는 영화평론특강」이 오후 6시 30분부터 문과대학 문원강당에서 마련되어 영화 속에 그려진 잘못된 여성관과 남성관에 대해 알아보고 진정한 여성의 일생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한편 이날은 월경주기 팔찌 만들기, 여성의 몸을 위한 약차시음, 타로카드 점보기, 뷰티 센스, 성교육 실사 그림 전시 등으로 구성된 「좌판행사」를 마련해놓고 있다. 

총학생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학교 여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여성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위풍당당하고 여유만?맨? 여성의 참 모습을 그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3. 10. 21>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