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친환경 사랑의 빵 함께 나눠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500
  • 첨부파일
내용보기

1두1미운동 추진기획단, 안전 먹거리 지킴이, 오정 성모의원 손잡아
“대학이 먼저 봉사하고 기여할 수 있게 노력”



 “친환경 사랑의 빵 만들어 이웃과 함께 나눠요”

 충남대학교와 시민봉사단체, 지역의 병원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친환경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충남대학교 ‘제2창학 1斗1米운동 추진기획단(단장 경영학부 박재기 교수)’과 세이프 앤 굳 푸드(Safe & Good Food)의 ‘안전먹거리 지킴이’ 자원봉사단, 오정 성모의원(원장 손기황) 등 3개 단체는 4월 12일(수) 오후 1시부터 충남대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제빵 실습실에서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친환경 농산?걋? 이용해 이날 만들어질 약 800개의 빵은 다음 날인 13일, 유성에 소재하고 있는 성우보육원을 찾아 빵을 전달하고, 충남대와 안전먹거리 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은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충남대 ‘제2 창학 1斗1米 운동 추진기획단’의 자원봉사단 학생과 ‘세이프 앤 굳 푸드(Safe & Good Food)’의 ‘안전먹거리 지킴이’ 자원봉사단이 빵을 만들고, 친환경 재료 일체는 오정 성모의원이 지원한다. 특히 모든 재료는 대전 시내에서 거래되는 친환경 농산물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장기적인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서 발전기금 모금의 필요성이 절실한 가운데 직접적인 모금 운동보다는 대학이 먼저 팔을 걷어 부치고 지역민과 소외된 이웃에 온정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충남대에서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은 약 20명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뜻깊다. 

 또한 안전 농산물 유통과 정책을 위해 산업자원부 지역혁신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사업단(연구 책임자 : 충남대 화학과 이계호 교수)’의 ‘세이프 앤 굳 푸드’가 함께 이번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친환경 농산물의 중요성을 홍보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대 ‘제2창학 1斗1米 운동 추진기획단’ 구승모(농업경제학과 교수) 부단장은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역할을 지역의 대학과 대학생이 맡는다는데 의미가 ?獵蔑구? “대학이 먼저 지역민들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해 11월 15일, 대학 구성원과 지역의 인사가 참여하는 ‘제2창학 1斗 1米운동 추진기획단’을 발족시켜 대학의 장기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모금과 함께 동문과 지역민의 힘을 한데 모으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 ‘세이프 앤 굳 푸드(Safe and Good Food)’는 산업자원부 지역혁신역량강화사업(RIS) ‘친환경농산물사업단’에서 인증한, 안전한 농산물에 부여되는 이름으로 2004년부터 대전시 전역에 홍보되고 있는 친환경 먹을거리의 브랜드이다.

 

<2006. 4. 11>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