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POWER CNU” 지역민과 함께해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713
  • 첨부파일
내용보기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학내 전역에서 개최 


 충남대학교가 개교 54주년을 맞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지역의 거점국립대학으로서 봉사한다.

 5월 25일로 개교 54주년을 맞는 충남대학교는 5월 22일(월)부터 27일(토)까지 5일간 ‘개교 54주년 기념 POWER CNU 주간’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을 초청해 성대한 행사를 개최한다. 

 22일 ‘POWER CNU 주간 선포식 및 백마축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문화공연, 체험 행사, 종합 예술제, 교수 작품전, 영화 상영, 외국인 한마당, 학술 토론회 등 다양한 대학의 문화가 지역민들에게 소개되며 월드컵을 앞두고 마련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우선, 22일 POWER CNU 주간 선포식과 함께 백마축전 개막식이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22일부터 31일까지 예술대학 교수 작품전과 독일 월드컵 개최기념 축구사진 전시회가 축제의 분위기를 이끌어 나간다.

 또 23일에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승적 발전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한 POWER CNU 기획 토론회가 개최되고, 장하진 여성가족부장관을 초청해 ’가족친화적 조직문화와 인력활용 방안‘주제로 특별 강연을 벌여 축제의 깊이를 더 한다.

 특히, 지난해 처음 개최돼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POWER CNU 종합 예술제가 열리고, 26일에는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학생들의 졸업 작품전인 ’시민과 함께하는 제20회 CNU 패션쇼‘가 개최돼 행사의 세련미를 높인다.

 그리고, 22일부터 24일까지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고, 23일에는 공예 체험 행사와 오후에 인기 연예인들을 초청한 공연도 예정돼 있다. 더불어 행정중심복합도시 마라톤 대회와 트래킹을 실시해 행복도시 조성을 축하하고 충남대 구성원과 지역민들의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올해는 처음으로 ‘외국인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지난 해에 이어 ‘Happy Hour 외국인을 위한 와인파티’를 열어 충남대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및 교수, 강사 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이 기간에는 ‘화이팅 충대’ 총 학생회가 주최하는 ‘백마축전(권리 찾기)’도 함께 진행돼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6. 5. 16>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