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조규진 교수, 청주시향 상임지휘자 선임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30 12:10:00
  • 조회수931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관현악과 조규진 교수가 충북 청주시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상임 지휘자에 선임됐다.

 

 청주시는 상임지휘자 금 난새 이후 오랫동안 공석 중이던 청주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조규진  충남대학교 교수를 확정하여 오는 11월 1일 위촉장 수여와 함께 앞으로 2년간공식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도에 청주시 는 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모집공고를 내고 선발을 추진하였으나 적임자를 찾지 못해 상임지휘자가 공석인 상태였다.

 

 금년에는 도내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교, 관련 예술단체, 시립예술 단운영위원은 물론 시민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도록 폭 넓은 추천방식을 채택하고 특히 유능하고 지명도가 높은 자가 상임지휘자로 선발되도록 추진하였으며, 또한 현직 대학교수도 당해 대학교총장의 겸직허가서를 받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의 폭을 넓혀 실력 있는 지휘자가 선발되도록 하였다.

 

  청주시에서는 교향악단 7 명의 심사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지난 9월 22일전문지식, 지휘경력 등에 대하여 서류심사를 실시하였고, 10월 13일 실기심사를 지휘능력, 예술성, 단원통솔력 등 을 실시하였으며, 10월 17일 청주시립예술단체운영위원회의를 거쳐 1명을 청주시 장이 최종 결정하여 선발하였다.

 

금번 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선발을 계기로 시립예술단의 발전과 안정을 도모함은 물론, 시립예술단원 모두가 화합된 역량을 결집시켜 아름다운 연주로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사랑 받는 시립예술단이 되도록 노력하겠 다고 밝혔다.

 

 조규진 교수는 서울대 음악대학을 거쳐 오 스트리아 짤즈부르크 국립음대,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대 및 동대학원 지휘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양대 등을 거쳐 지난 2001년부터 충남대에서 관현악과를 이끌고 있다.

 

 조 교수는 또, 과천 필하모닉 상임지휘자, 사단법인 한국지휘자 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는 동시에 한-오 수교 100주년 기념음 악회는 물론 제3회 ASEM 정상회의 청와대 환영음악회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 을 펼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