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불건전한 내용, 근거 없는 비방, 사생활 침해사항 게시, 남의 명의 도용 게시 등의 사항은 직권으로 삭제되며, 게시자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게시판은 목적에 맞는 게시물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적합한 게시물의 경우도 직권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대학 중.장기발전 기초자료 설문조사 안내

  • 작성자기획정보과
  • 등록일2007-05-14 12:05:00
  • 조회수574
  • 파일
내용보기

우리 대학의 중·장기발전 기획·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구성원들의 의견을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 조사기간 : 2007.05.09(수)~05.14(월), 6일간

 

 

안녕하십니까? 우리 대학의 중장기발전을 위한 기획·추진팀의 필요성에 의해 지난 4월초에 새롭게 구성된 충남대학교

전략사업기획추진단입니다.

 

현재 우리 대학을 둘러싸고 있는 대외적인 환경이 급격하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선, 지역적으로는 2006년 2월 충청남도 도청 이전지로 홍성/예산이 결정되어 2012년까지 신청사가 개청될 예정입니다. 홍성지역은 1990년부터 우리 대학이 경영대학원 전문관리자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근 청양에는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실습농장(약 6만평)이 있는 등 교육연구를 위한 기반 확대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입니다. 뿐만 아니라 도청 예정 신도시는 도시의 자족기능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역 또는 수도권 대학의 유치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다음, 교육인적자원부는 국립대학의 법인화 전환을 위한 관련 법안을 만들어 2007. 3. 9. 입법예고를 하여 둔 상태에서 표면적으로는 법인 전환을 강제하는 것이 아니라 희망하는 대학에 한하여 법인전환을 한다고 하면서도 울산대학교, 인천시립대학교의 법인전환을 1차적으로 추진하고, 그 다음으로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지방 주요 국립대학교의 법인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인적자원부는 대학별 특성화 정책을 추진하여 특성화 실적에 따라 예산 지원 등의 차등도 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저희 추진단에서는 우선 이런 문제들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초보적인 단계에서나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 설문지는 전적으로 저희 추진단에서의 주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내부 검토 안건으로 상정할 것인지를 검토하기 위하여 1차적으로 구성원의 대략적인 의견을 들어보자는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것뿐입니다. 그러므로 이는 우리 대학교의 공식적인 의견 수렴 절차가 아니고, 그에 따라 전문 설문기법에 의하여 작성된 내용도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따라서 부담감 없이 자유롭고도 솔직하게 의견을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