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지역 기업 맞춤형 (복수)전공 개발”

내용보기
충남대 “지역 기업 맞춤형 (복수)전공 개발” 사진1

금성백조, 삼영기계, KTG, 진합과 협정 체결
산업체 우수인력 채용, 대학 취업난 해소 기대
 

 

충남대가 ‘교육 따로, 취업 따로’라는 산업 수요에 대응하지 못하는 대학교육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들과 산학 교육컨소시엄을 구축하고 공동으로 (복수)전공 개발을 위해 나선다.
 

충남대는 5월 22일 (금) 오후 2시,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정상철 총장과 금성백조건설 정성욱 회장, 삼영기계(주) 한금태 회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C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역혁신형 인재육성 사업인 ‘산학 교육컨소시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5월 26일에는 KTG와 협정을 체결했으며, (주)진합과의 협정도 체결 예정이다.
 

이번 협정은 그 동안 대졸인력의 양적 팽창에 비해 지역산업의 수요를 반영하지 못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산업체에서는 원하는 인재상을 찾기 어렵거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또다시 재교육을 하고 있는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대는 대전,충남지역의 대표적인 기업인 금성백조건설, 삼영기계(주), (주)진합, KTG와 ‘산학 교육컨소시엄’을 구축했으며, 지역산업체가 요구하는 교과목을 반영한 새로운 커리큘럼을 기업이 주도적으로 개발해 새로운 학부전공을 개설하고 학생들에게 자기설계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케 하기로 했다. 충남대는 참여 기업들을 확대하고 산업체들과의 협의를 통해 이르면 내년 2학기부터 전공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번 ‘산학 교육컨소시엄’ 구축으로 기존의 산학연계사업과 달리 산업체가 원하는 (복수)전공을 공동 개발해 산업체는 우수인력채용을, 대학은 취업난을 해소 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