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충청권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충청권 업무협약 체결 사진1

충남대, 충북대, 선문대 등 충청권대학 교육부와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6월 22일(월) 오전 11시, 충남대 영탑홀에서 ‘취업연계 중점대학’을 선정하여 충청권 업무협약을 개최했다.
 

이번 충청권 대학 업무협약식에는 선문대, 충남대, 충북대 인사와 장학담당자, 그리고 교육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추진경과 보고 및 협약서 서명·교환이 이루어졌다.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사업 공모에 총 46개교가 신청한 가운데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1개교가 선정됐으며, 근로장학생이 취직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일정기간 근무한 후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취업연계 중점대학’ 11개교에는 사업기간(‘15. 5. 8 ~ ‘16. 2. 29)동안 총 30억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되어 약 800여 명이 근로 장학금을 받게 된다. 취업연계 장학생에게는 기존의 교외근로장학생보다 완화된 소득분위와 최대 근로시간을 통해 근로지 및 근로방법 등에 대한 선택권이 확대된다.
 

또한 대학에는 사업집행의 자율권이 대폭 부여되고 산학연이 함께 참여하는 ‘취업연계 중점대학’ 공동 자문위원회를 통해 학생의 애로사항, 대학-기업간 갈등관리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설팅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대학-기업-한국장학재단 현장지원센터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권역별로 구성되어 종합적인 정보(취업경로, 사업활성화 방안 등)인프라도 공유된다.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대학별 취업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우수 취업모델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육부 대학장학과 양호석 사무관은 “올해 시범사업인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국가근로장학사업의 패러다임(단순 직업체험 → 취업연계)을 전환하는 새로운 실험”이라고 밝히고, “대학생의 근로장학 경험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충남대 국가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우수강소기업 ㈜청암의 오기영 이사는 “직무체험을 통한 지역 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까지 연계하여 우수인재를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