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혜미 연구교수, 한국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펠로십 수상

내용보기
이혜미 연구교수, 한국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펠로십 수상 사진1

‘201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펠로십 부문에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기초의과학연구센터(Medical Research Center) 연구교수로 재직중인 이혜미 박사가 선정됐다.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은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공동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 2002년 제정, 57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여성생명과학계의 대표적인 권위있는 상이다.
 

이 상은 국내 생명과학분야에서 학술활동 및 연구업적이 탁월하고, 생명과학분야 발전에의 기여도와 성장 잠재력이 큰 여성 과학자들을 발굴해 학술 진흥상과 펠로십 부문에서 시상하고 있으며, 이혜미 박사는 전도유망한 젊은 여성 과학자들에게 주어지는 펠로십을 수상했다.
 

이혜미 박사는 기초의과학센터와 조은경 교수(의학전문대학원 미생물학교실)의 지도를 받아 연구를 수행했으며, 대표적인 연구성과는 ‘자가포식 활성에 따른 결핵균 사멸의 새로운 기전 제시 및 당뇨병 환자에서의 선천면역시스템 활성화에 관여하는 단백 복합체의 분석 연구’로 연구결과는 국제 저명 학술지인 ‘Cell host & microbe’와 ‘Diabetes’등에 게재됐다.
 

현재 이혜미 박사는 기초의과학연구센터 연구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사업의 책임 연구원으로서 기초-임상 중개연구를 통한 결핵감염에 의한 핵심 면역기전 및 제어물질 발굴에 관한 심층 연구를 수행중에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