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경영경제연구, 농업과학연구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내용보기
경영경제연구, 농업과학연구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사진1

충남대의 『경영경제연구』, 『농업과학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이 최근 선정해 발표한 ‘2015년도 학술지평가’에서 충남대 경영경제연구소가 발행하는 『경영경제연구』와 농업과학연구소가 발행하는 『농업과학연구』가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
 

『경영경제연구』는 경영 경제 및 관련 분야 학술지로 1979년 12월 창간호를 발간한 이래 현재 38권 1호를 준비중에 있으며, 경영경제연구소는 매년 2∼3회의 국제학술대회와 연 30회 이상의 주간 정기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학술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 2002∼2008년도 한국학술진흥재단으로부터 중점연구소로 선정돼 경영·경제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한국연구재단 SSK사업을 주관하는 K-tech 확산센터, 금융공학교육연구센터 등을 비롯, 11개의 센터를 두고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위치적 특성을 기반으로 중부권 최고의 연구 및 산학협력, 교육, 컨설팅 기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농업과학연구』는 농업과학전문 학술지로 1974년 12월에 1호를 발간한 이래 현재까지 42권 2호를 발간해왔으며 현재 식물․생명공학, 산림․임산, 낙농․축산, 식품․화학, 농업토목․공학, 농업경제 등 농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389명의 회원이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업과학연구는 최근 농업 분야의 세분화에 따른 농업과학의 통합적 이해가 부족한 현 상황 속에서 농업과학 전반에 걸친 최신 연구와 동향을 소개해 최신정보에 대한 관련분야 연구자들의 이해를 증진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