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김인혜, 신성호,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

내용보기
김인혜, 신성호,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 사진1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인혜(지도교수 : 이은지) 학생과 전기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신성호 (지도교수: 나정효) 학생이 ‘2015년 글로벌 박사 양성사업(Global Ph.D Fellowship)’의 지원대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은 국내 우수한 대학원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재정지원을 통한 교육 및 연구 여건을 개선해 우수 학생의 국내 대학원 진학 장려를 통한 국내 대학원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여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이 고급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선정자는 학업 및 연구 비용으로 월 250만원(연 3,000만원)을 3년간 지원 받는다.

 

김인혜 학생은 금속 이온에 감응하는 자기조립 초분자 나노프로브 활용 기능성 나노소재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성호 학생의 연구주제는 ‘기계적 자극을 감지하는 착용가능한 자가 동력형 센서를 위한 압전-마찰 혼합 발전기 개발’이다.


김인혜 학생은 석사과정부터 양친매성 고분자 설계 및 합성을 기반으로 금속이온 감응형 나노 신소재 개발과 용액상 나노 구조체 모폴로지 분석에 관한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SCI급 논문 7편, 저서 2편 등을 발표했다.

 

신성호 학생은 석사과정부터 전기공학과의 전기재료 및 응용소자 연구실에 참여해 압전물질 및 마찰효과를 이용한 에너지하베스팅 관련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SCI 급 저널 5편의 제1저자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