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조성겸 교수, 한국언론학회장 취임

내용보기
조성겸 교수, 한국언론학회장 취임 사진1

언론정보학과 조성겸 교수가 10월 17일, 충남대 사회과학대학에서 개최된 한국언론학회 정기총회에서 제42대 한국언론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조성겸 교수는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언론정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성겸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위원장, 한국조사연구학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충남대 사회과학대학장,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조성겸 교수는 이날 취임사에서 “성과와 경쟁이 강조되는 풍토 속에서 순수 학술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매체환경 변화로 언론학 영역이 급속히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영역에 대한 연구기회를 진취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학회는 내년 5월 미디어와 콘텐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들이 참여하여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국제포럼 개최 계획과 아시아 학회의 한국 개최와 베트남 등 아시아지역 언론인 초청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 아시아 지역 국가와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 계획을 밝혔다. 한국언론학회는 1959년 설립된 언론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가장 전통 있고 영향력 있는 학회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