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4차 산업혁명시대의 평화ㆍ안보와 치안정책’ 세미나 개최

내용보기
‘4차 산업혁명시대의 평화ㆍ안보와 치안정책’ 세미나 개최 사진1

충남대 평화안보대학원(원장 김소영 교수)은 2월 26일 오후 3시 30분, 인터시티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평화ㆍ안보와 치안정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상민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기조발제로 시작된 세미나는 제1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치안과 인공지능의 활용’에 이어, 제2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평화안보대학원의 개혁 방향’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상용 교수(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인공지능학회장)의 ‘지능정보사회로의 변화에 따른 법․정책적 과제와 대응전략’, 강욱 교수(경찰대학교, 드론시큐리티연구원장)의 ‘안보와 치안을 드론의 활용과 바람직한 규제방안’에 관한 주제발표에 이어, 박정호 박사(KDI), 유재두 교수(목원대학교), 최우식 변호사의 토론이 이루어졌다.

또, 곽대훈 교수(평화안보대학원 부원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평화안보대학원의 개혁 방향’, 윤석경 명예교수(전 평화안보대학원장, 부총장), 이창원 교수(한남대학교), 길병옥 , 설현주, 맹수석, 김기수, 류광해, 류병래 교수(이상 충남대)의 토론이 이어졌다.

평화안보대학원장 김소영 교수는“지능정보사회의 발전과 함께 안보 및 치안환경의 전환기를 맞아, 평화안보에 대한 접근은 근본적이고 전략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