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전자공학과 윤장혁, 한국통신학회 학부생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내용보기
전자공학과 윤장혁, 한국통신학회 학부생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사진1

전자공학과 학부 4학년 윤장혁 학생(지도 교수 : 정방철)이 지난 6월 21일, 제주신화월드에서 개최된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 학부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통신학회의 학부생 논문경진대회는 올해 80여편의 논문 경쟁을 펼쳤으며, 윤장혁 학생은 접수된 모든 논문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아 가장 큰 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윤장혁 학생은 전자공학과 무선통신연구실 학부 연구생으로, 이번 논문에는 같은 연구실 염정선 학생이 공동 참여했다.

윤장혁 학생의 ‘다중 중계 노드 환경에서 분산 시공간 선 부호를 사용한 협업통신 시스템(저자: 윤장혁, 염정선, 정방철, 정진곤)’ 논문은 5G 이동통신 시스템 또는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송수신기 사이에 다중 중계 노드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중계노드가 협력해 무선통신의 주파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신뢰성을 높이는 연구다.

해당 논문은 최신 부호화 기술인 시공간 선부호(Space-Time Line Code)를 다중 중계노드 협력 통신 시스템에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창의적인 접근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5G 이동통신 시스템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