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진행

내용보기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진행 사진1

아세안 8개 국가, 17개 대학 24명 참여

전국 대학 유일 4년 연속 선정

 

기록적인 폭염에도 충남대에서 전공 수업과 한국 문화 체험을 경험하는 아세안 지역 대학생들의 열기가 뜨겁다.

충남대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7일까지, 5주간의 일정으로 ASEAN 지역에서 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미얀마, 브루나이 등 아세안 지역 8개 국가, 17개 대학에서 파견된 대학생 24명이 참여하고 있다.

연수생들은 동물자원과학부 관련 전공자로, 충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부의 전공 수업과 실험실습 과정에 참여하고 바이오 분야의 협력기관 방문, 한국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

충남대는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가 처음 시작 된 지난 2015년 이후, 전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4년 연속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충남대는 아세안 지역의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충남대 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아세안 지역의 우수 학생들이 충남대 대학원 과정에 진학으로 이어지는 등 글로벌 역량을 넓히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동남아 국가의 우수 학생들을 발굴,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우리나라 대학 교육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알리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