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삼성드림클래스 수료식 "대학생 언니오빠들 고마웠어요"

내용보기
삼성드림클래스 수료식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 대학생들에게 봉사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상대적으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봉사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삼성드림 클래스 여름캠프가 수료식을 끝으로 21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8월 16일(목)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삼성드림클래스 충남대 여름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중학생 246명, 대학생 87명 및 충남대 관계자, 삼성 임직원,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삼성드림클래스 방학캠프는 주중·주말 수업이 어려운 읍.면.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 방학 기간 중 대학 캠퍼스에서 합숙하며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충남.북지역 중학생 246명이 참여했다.

중학생들은 7월 27일~8월 16일, 충남대에서 생활하며 평소에 받기 힘든 영어, 수학 수업과 함께 자기주도학습, 진로특강, 문화공연 및 취미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 대학생 87명은 멘토로 참여해 선생님으로서 중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수업과 생활지도를 담당했다. 대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봉사와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동시에 장학금을 받는 ‘일석이조’의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대는 지난 2013년부터 드림클래스 방학캠프에 참여하며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대학생들에게는 봉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