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학생과 기업이 모두 Win-Win하도록 인턴활동 열심히 해 낼게요”

내용보기
“학생과 기업이 모두 Win-Win하도록 인턴활동 열심히 해 낼게요” 사진1

초기창업패키지 S 육성 프로젝트 이수학생 9명, 스타트업 기업에서 인턴 수행


충남대 창업지원단(단장: 이영석)은 스타트업 기업가와 매니저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한 ‘2019년도 초기창업패키지 S(Start-up Manager)육성 프로젝트’를 이수한 우수학생 9명을 지역 스타트업 기업 인턴으로 파견했다.

충남대 김소희(의류학과, 16학번), 오석민(수학과, 13학번) 학생은 ㈜바라커뮤니케이션, 김정수 (경영학부, 14학번), 이수종(화학공학과, 13학번) 학생은 ㈜대승바이오팜, 백승태(화학공학과, 12학번) 학생은 ㈜와이제이테크, 이재혁(영문학과, 16학번) 학생은 주식회사 에이치티, 이희진(음악과, 15학번) 학생은 ㈜에이아이잡, 하수민(경제학과, 15학번) 학생은 ㈜에스케이솔라에너지, 한선우(디자인창의학과, 16학번) 학생은 주식회사 베이비랩에서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21일까지, 약 9주간 인턴을 수행한다.

이들 학생은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약 6주에 걸쳐 창업지원단의 초기창업패키지 S육성 프로젝트를 수료했고, 총 21명의 교육 수료자 중 9명이 11월 28일에 진행된 기업 ‘매칭데이’ 면접을 거쳐 인턴으로 최종 선발돼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오준석(컴퓨터공학과, 13학번) 졸업생은 매칭데이 날 현장 채용되기도 했다.

충남대 창업지원단은 충남대 인재개발원과 함께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이점을 살려 학생의 근로 장학금을 부담하기로 했다.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 이영석 단장은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더라도 본인의 역량만 있으면 충분히 대기업 부럽지 않은 대접을 받을 수 있다”면서 “S 육성 프로젝트와 인턴파견이 스타트업과 매니저 모두가 Win-Win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이비랩의 이지백 대표는 “유능한 인턴들이 스타트업의 인력난 해소와 더불어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이해하고 실현해 기업 성장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7년에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올해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전환되어 ‘S’ 육성 프로젝트, 구매상담회를 포함한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