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국가정책대학원, 연구역량 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내용보기
국가정책대학원, 연구역량 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사진1

‘정책연구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 ‘과학기술정책 전문 인력 육성지원 세미나’ 진행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원장: 조성겸)은 지난 12월 21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제10회 정책연구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와 ‘제7회 과학기술정책 전문 인력 육성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제적인 정책 전문가를 양성하고 실질적인 학제적 정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는 국가정책대학원 교수와 학생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논문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가정책대학원 현상진 학생이 ‘대통령 리더십 유형이 정책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배상희 학생이 ‘군의 독성적(tocic) 리더십이 조직과 구성원에 미치는 영향’을, 김상광 학생이 ‘개인정보 규제수준이 빅데이터 활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김성연 학생이 ‘공무원 계급제 개편정책의 결정요인 분석과 향후 발전방안’을, 테미타여 센코야 학생이 ‘한국과 미국의 사례 분석을 통한 나이지리아 국가혁신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발표했다. 또 주제와 관련한 학생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은 이번 세미나가 학생의 정책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정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