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대전시 동구청, 지역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내용보기
법률센터-대전시 동구청, 지역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사진1

‘대전 동구 민간투자 및 지역활성화 컨퍼런스’ 개최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와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황인호)는 12월 23일(월) 오후 2시,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동구 민간투자 및 지역활성화를 위한 법률 자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대전 동구청의 문제 제기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권태웅 대전 동구 관광문화체육과장의 문제제기를 시작으로 채경준 변호사(법무법인 베스트로)의 ‘도시관리계획상 용도지역 변경’에 대한 발표, 이준헌 변호사(이준헌 법률사무소)의 ‘민간투자 방식의 검토 및 제문제’ 발표, 이승현 변호사(산군 법률사무소)의 ‘수련원 대체 문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한국법제연구원 최환용 부원장의 종합검토와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방동희 교수의 ‘민간투자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컨퍼런스가 마무리됐다.

충남대 법률센터 손종학 센터장은 “지방자치단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대학의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형식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특성을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