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학교-충청남도-홍성군,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 위한 합의각서 체결

내용보기
충남대학교-충청남도-홍성군,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 위한 합의각서 체결 사진1

내포신도시 내 충남대학교 캠퍼스 설립 위한 MOA 체결

 

충남대학교의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충남대학교-충청남도-홍성군의 MOA가 체결됐다.

충남대 오덕성 총장과 충남도청 양승조 도지사, 홍성군 김석환 군수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은 12월 23일(월) 오후 2시, 충남도청사에서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각서 체결로 충남대학교와 충청남도, 홍성군은 충남 내포신도시 내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를 설립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약속했다.

합의각서 체결에 따라 충남대는 내포신도시 내 충남대학교 건립부지(홍성군 홍북면 내포신도시 대학부지)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바이오경제 산학융합 캠퍼스’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연차별(2021년~2030년)로 지역연계 연구소 및 부속기관, 국제연수원 등을 설립하고 생명과학, 해양수산, 수의축산, 바이오산업, 공공지역정책 등 5개 분야의 융.복합학과 및 대학원을 운영한다.

충남대는 교육부와의 사전 협의 및 학내 구성원 의견 수렴 등 내포캠퍼스 설립에 필요한 절차를 이행한다. 충남대는 내포캠퍼스 부지 취득에 따른 사전절차(대전 유성 장대동 보유 토지의 감정평가)가 이행 되는대로 조속히 캠퍼스 부지를 취득한다.

충청남도와 홍성군은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과 운영의 연차별 계획에 따른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충남대와 충남도는 협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담당 부서장급으로 구성된 실무회의를 매월 운영하고, 내포캠퍼스 설립 기본 계획안 마련을 위해 정책연구팀을 구성, 운영하게 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