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2019 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 및 자체평가회’ 개최

내용보기
‘2019 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 및 자체평가회’ 개최 사진1

캡스톤디자인 우수학생과 우수교수 시상
특허출원 50여건, 대내·외 수상 등 성과 봇물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사업단(단장: 김동욱)은 지난 12월 20일(금), 유성 이팝카페에서 ‘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 및 자체평가회’를 개최하고 우수 학생을 격려했다.

김동욱 LINC+단장과 교과목 담당 교수, 캡스톤 디자인 수강학생 등 약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 및 평가회는 올 한해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한 우수학생과 우수 교수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충남대 LINC+사업단이 운영하는 캡스톤디자인 지역민 멘토링 ‘캡스톤디자인 FM(father and mother)’의 김준모 회장이 사회를 맡아 시상식을 진행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지역문제해결 리빙랩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21개팀, ‘제2기 지역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유성구청장상을 수상한 3개팀, 2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별 21개 우수팀(기술혁신 10개팀, 지역문제해결 11개팀), 2019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우수 지도교수 16명, 산학관 협력 우수자 3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특히, 대전 소재 특허법인(오암, 주원, 참좋은)은 격려상인 특별상을 신설해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한 3개팀을 수상했다. 또 이팝카페와 문원은 이날 행사를 지원하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 가운데 2개팀과 3개팀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동욱 LINC+ 사업단장은 "오늘 성과 공유 및 자체 평가회는  캡스톤디자인 수행 결과를 공유하고우수사례 전파 및 인문사회예체능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특히 올 한해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우수팀과 우수 교수를 시상하고 격려하는 축제라는 점에서 무척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태훈 인재양성 부장교수는 "캡스톤디자인을 출품한 학생들 가운데 현재 또는 미래에 창업을 준비하거나 꿈꾸는 예비창업자들도 있기 때문에 이들이 오늘 행사에서 성공한 청년 CEO들을 직접 만나보고 대화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