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주)페트라메디칼, 간호대학에 안전주사기 10만개 기부

내용보기
(주)페트라메디칼, 간호대학에 안전주사기 10만개 기부 사진1

“안전한 실습으로 우수한 의료인재 양성에 도움 되길”

코로나19 극복 위해 대구.경북 안전주사기 기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안전주사기를 곳곳에 기부하고 있는 의료기 전문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이 간호인력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충남대 간호대학에 실습용 안전주사기를 10만개를 기부했다.

㈜페트라메디칼 관계자들은 4월 2일, 충남대학교 간호대학을 방문해 안전하고 원활한 교육 과정과 실습 중 주사 바늘 찔림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주사기 10만개를 기부했다.

이번에 충남대 간호대학에 제공된 ‘안전주사기’는 사용 후 주사 바늘이 자동으로 후퇴해 주사통 안에 고정되는 구조로 주사 바늘로 인한 의료인의 찔림 사고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안전주사기 지원으로 실습 과정 중 발생하는 주사바늘 찔림 사고를 예방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실습용 의료 기자재가 확충돼 원활한 교육이 진행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4년 설립된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은 심장내과의 시술에 사용되는 스텐트 및 풍선, 이번에 기부한 안전주사기 등을 유통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지역에 각각 안전주사기 50만개를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