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결과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10차)
- 작성자전체관리자
- 등록일2020-05-08
- 조회수2772
- 파일
내용보기
2020. 5. 7. 기준
구분 | 주요 조치사항(누적) | 관련 부서(042-821-) |
학사일정 변경 (3.16. 개강) | - 개강 2주 연기(3.2.→3.16.) - 개강 후 재택(비대면)수업 실시 기간 추가 연장 : (기존) 3.16.~4.26. (변경) 2020학년도 1학기 말까지 재택수업 연장(조기 종료시 1주일 전 공지) : 사이버캠퍼스(LMS)활용 수업(동영상, 실시간 화상강의 등)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하여 참여 인원 10명 이내로 관리할 경우 학생 동의 및 학사지원과 승인으로 소규모 대면수업 승인('20.4.20.월~) : 종강일 이후 추가 보강 기간 지정 운영(추가 보강기간: ‘20. 6. 19. ~ 7. 2. 2주간) 1학기 성적 확인 기간 및 하기 계절학기 기간 2주 연장 : 1학기 성적 발표 일정(’20. 7. 8. → ’20. 7. 22.) : 하기 계절학기 일정( ‘20. 6. 19. ~ 7. 9. → ‘20. 7. 3.~7. 23. 3주간) - 중간시험 실시 여부 및 방법은 담당 교원 재량으로 결정 - 기말시험은 6.12.(금)~6.18.(목)까지(당초 기말시험 기간) 대면 평가를 원칙으로 함(추후 변동 가능) - 상대평가 과목에 한하여 완화된 상대평가(A등급 50% 이하) 적용 평생교육원 5.18.(월)부터 개강 가능 : 개강일정 별도 수립하여 안내 - 농업마이스터대학 5.18.(월)부터 개강 가능 : 개강일정 별도 수립하여 안내 | 학사지원과(5041) 평생교육원(7080) 농업생명과학대학(8757) |
다중집합장소 관리 | - 5.18.(월)부터 도서관 열람실 단계적 개방 허용(칸막이형 열람실만 개방 허용) - 과제도서실, 강의실, 실험실, 회의실 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 임시 폐쇄 : 출입시 발열체크, 출입관리대장 등 방역 관리 철저 일부 대면수업 시(4.20.~) 건물별 출입구에서 발열체크 박물관 및 자연사박물관 5.18.(월) 이후 자율적으로 개관 결정 - 5.18.(월)부터 테니스장(남부코트 6면)과 골프학습장 개방 : 테니스장(대상: 학생 및 교직원, 시간: 평일 9:00~18:00) : 골프학습장(대상: 학생, 교직원 및 스포츠교실 수강생 / 시간: 평일 9:00~18:00 ※ 스포츠교실 수강생은 21:00까지) 법학전문대학원 열람실 5.18.(월)부터 3학년 학생에 대해 사용 허용(단계적 개방) - 캠퍼스 전 건물 외부인 출입 통제 : 출입카드(교직원증, 학생증) 없이 출입 불가 - 학내식당 운영 : 한 줄로 앉기(마주앉지 않기) - 학내 긴급방역(2.10.~2.14.) 및 상시 방역 - 개인별 소모임(조각공원 등) 등 내·외부 활동 제한 | 도서관(6015) 박물관(6042) 자연사박물관(5292) 체육진흥원(6133) 총무과(7102) |
유학생 관리 | - 중국 방문 유학생(475명) 관리 : 자율 자가격리(2주), 1일 1회 이상 모니터링 : 방역물품, 기초 생필품 제공 - 외국인 유학생 휴학 행정 지원 | 국제교류본부(7010) |
학생생활관 운영 | - 학생생활관 입소 일부 허용 : 4.20.(월)부터 실험, 실습, 실기 과목 대면수업 허용에 따른 일부 입소 허용계획수립 : 기말시험 관련 입소 희망자 입소 일정 결정(6.6.토 ~ 6.7.일) ※ 기말시험 조기 입소 관련, 생활관에서 별도 기준 마련하여 시행 : 학부/대학원생 1학기 입소예정자 중 입소 희망자 수요조사 실시하여 제37차 비상대책위원회(5.11.예정) 에서 입소여부 최종 결정 : 대면수업 일부 추가 허용 시 생활관 수용계획 수립 - 중국인 유학생 특별 관리동(1개) 운영 | 학생생활관(6166) |
구성원 건강관리 및 예방 | - 학내 격리 공간 지정(51개 건물, 58개 공간) : 의심환자 발생 시 격리공간에 보호 - 교직원 및 학생 코로나19 접촉자 및 확진자 모니터링 -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 PUSH/KAKAO/SMS 안내 - 학내 식당 출입 시 신분증 확인 및 발열 체크 코로나19 의심환자 이송용 차량지원 : 유성구보건소 신고 후 구급차 이송이 원칙, 불가할 경우 공용차량 이용하여 이송지원 학교 홈페이지 내 <코로나19 전용 게시판> 개설 “코로나19 대응 관련, 전 구성원 행동 매뉴얼(2차)” 안내(PUSH/KAKAO/SMS) - 각 기관(부서) 건물별 엘리베이터 버튼 등에 항균(또는 보호)필름 부착 예정 | 학생과(5064) 보건진료소(6070) 총무과(7102) |
주요 행사 일정 | -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2.25.) 취소 - 2020학년도 입학식(2.28.) 취소 - 교원 정년 퇴임식(2.27.) 및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취소 - 집단 행사(O.T 등) 축소 및 자제 | 교무과(5021) 총무과(7102) |
유관기관 협조 | - 충남대-유성구보건소 핫라인 구축 - 대전시에서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소독약 등) 지원 - 궁동 및 대학 주변 방역 요청 | 유성구보건소 (611-5011, 5047) |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모든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대학 구성원 여러분들은 정부의 코로나19 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개인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