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분석과학기술대학원,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 초청세미나' 개최

내용보기
분석과학기술대학원,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 초청세미나' 개최 사진1

분석과학기술 산·학·연 공동연구 활성화 방안 모색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이 분석과학기술 산·학·연 공동연 활성화를 위해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 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1월 23일~24일, 공과대학 2호관 467호에서 분석과학 관련 산업체, 대학, 출연연 전문가 11명을 초청해 산·학·연 공동연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분석과학기술과 신소재/신약의 만남', '분석과학기술과 에너지 소재의 만남'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산·학·연 공동연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함은 물론, 유관기관과 GRAST간의 자발적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에 초청된 산업체, 대학, 출연연 전문가들은 참여 학생들에게 분석과학기술과 신소재/신약/에너지의 연관성, 유관기관 취업정보에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 경험을 제공했다. 대학원으로는 유관기관과 GRAST간의 자발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박찬필 원장은 “이번 행사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산·학·연 협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분석과학기술을 연구하는 대학원생들이 향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2009년 설립돼 분석과학기술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D 분석기법 · 도구 개발을 위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