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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학생증

신입생 학생증 발급신청

  • 인터넷 신청 방법(2월중)
    •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 첫화면 오른쪽 상단 ‘검색’→ ‘학생증’ 입력 → ‘학생증카드 예약등록’ 클릭 → 본인정보 입력 후 신청서 출력 및 하나은행 충남대지점에 서류접수
    • 접수시 준비서류: 출력물(총 14장)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학생증 사진은 입학원서상의 사진으로 함(사진변경 원하는 경우 3월 이후 모바일신규 해야함)
    • 학생증 신청 및 접수기간: 매년 2월 초부터(하나은행 충남대지점 방문이 어려운 경우 타 영업점에서도 접수 가능)
    • 학생증 발급 소요시간: 약 1개월 정도
      ※ 하나은행에서 일괄발급으로 은행 사정으로 위 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 모바일 신청 방법(3월초) (팝업차단이 해제되어 있어야 함)
    • 핸드폰으로 url(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 접속
    • 본인정보 입력(신분증, 증명사진 필요)
    • 거래 영업점 선택: 충남대지점
    • 신규 입출금통장선택시 영하나플러스통장(같은 통장이 있는 경우 저축예금)
    • 발급 완료 시 문자 안내(제1학생회관 1층 하나은행 충남대지점에서 수령)
  • 기타 유의사항
    • 신입생의 경우 학번은 3월 초에 부여 예정
    • 신입생만 위 방법으로 신청
    • 하나은행 사정에 따라 발급 방법 및 일정이 변동 가능
    • 문의처: 하나은행 충남대지점 042-544-1111(제1학생회관 1층)

편입생, 재학생, 재입학생, 시간제 등록생 등 학생증 발급신청

  • 편입생, 재학생, 시간제등록생, 재입학생 등은 3월 이후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지참하여 하나은행 충남대지점 방문하여 개별 신청
  • 하나은행 사정에 따라 발급 방법 및 일정이 변동 가능
  • 문의처: 하나은행 충남대지점 042-544-1111(제1학생회관 1층)

학생증 분실신고

  • 분실신고 방법
    • 개별적으로 현금카드(은행기능) 분실 신고를 반드시 하여야 함
      • 하나카드 홈페이지 : (www.hanacard.com)
      • 하나카드 고객센터 : 1599-1155
      • 교내 하나은행 : 544-1111
    • 전자화폐 환불 불가
      • 분실 및 도난시에 카드에 충전된 전자화폐는 환불 불가함
  • 카드분실 해지신고
    분실신고 후 다기능카드를 찾았을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아직 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사고신고 해제 후(구내 하나은행에서 신청) 이전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

기타사항

  •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은 재발급 불가대상 이오니 양해 바라며, 도서관 이용(도서대출 및 지정석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도서관 대출실에서 문의하기 바람
    ※ 대학원 수료 후 등록생의 경우에는 재발급 가능 ※
    ※ 휴학생은 국제학생증만 발급 가능 ※
  • 국제학생증은 키세스(KISES)(ISIC.co.kr, 02-733-9393)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나 학내 시설 이용 기능은 없음 (http://www.isic.co.kr/cnu/cnuIndex.jsp)
  • 문의처 : 교내 하나은행 TEL 544-1111